본문 바로가기
배스노리의/호작질 놀이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첫 걸음 : 체험 다이빙 (with 울릉도 따자캠스)

by 배스노리 2023. 7. 26.

내 버킷리스트 중에는 존재만으로 만족했던 '스쿠버다이빙'이 있었다. 튜브가 없으면 절대 물에 들어가지 않지만.. 물에서 노는 건 매우 좋아하는 선택적(?) 물 공포증의 소유자인지라.. 그저 꿈으로만 뒀던 버킷이라고 본다. 

 

울릉도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교육
울릉도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교육

 

그러다 울릉살이를 들어오고 울릉도에서 여름을 맞이하며~ 물개 같은 남친님이 같이 스노클링을 다니고 싶다는 말에.. 용기를 쥐어짜내 라이프자켓 입수를 도전. 첫 물놀이는 무리한 포인트 선택으로 입수하자 말자 수심 3m에 급발진해.. 남친 머리 다 쥐어뜯으며 지랄발광으로 3분 만에 마무리.

그나마 수심 차이가 격하지 않은 사동 해수욕장에서 두번째 물놀이를 도전하곤 라이프자켓에 믿음이 생겨~ 그 뒤론 두려움 없이 퐁당퐁당 물놀이에 빠져들었다. 

 

그러던 중 빠야와 낚시 덕에 인연을 맺게 된 울릉도 다이빙샵 따자캠스 행님이랑 선상낚시를 종종 즐기게 됐는데.. 멀기만 했던 스쿠버다이빙이.. 손만 뻗으면 닿을 거리에서 안녕안녕 인사를 자꾸 하니까.. 어쩔 수 없이 온 신경이 쏠린다..? ㅋㅋㅋ

 

NAUI 스쿠버다이빙 교육 프로그램
NAUI 스쿠버다이빙 교육 프로그램

 

그래서 문의를 하게 되고.. 일단 체험 다이빙을 먼저 해보고 내 심신상태가 괜찮으면 자격증 과정에 도전해 보기로 결정. 

 

스쿠버다이빙이란
스쿠버다이빙

 

스쿠버다이빙은

당신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수중에서의 아름다운 해양생물과 영화 속에서만 보던 난파선을 볼 수 있고, 수중동굴을 탐험할 수도 있지요. 깨끗하고 다양한 바다를 보기 위해 먼 여행을 떠나기도 합니다. 

답답한 도시에 지쳐있는 나에게 스쿠버다이빙은 삶의 새로운 활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영화 속에서만 보던 니모를 볼 수 있을 것이며, 거북이를 보며 물속에서는 거북이도 빠르구나라고 느낄 것입니다. 

스쿠버는 자전거를 배우는 것처럼 쉽습니다.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세계입니다. 

 

전 세계 NAUI센터에서 여러분들은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그곳에서 일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해양생물에 관심이 있다면 아쿠아리스트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돈을 벌고, 생활을 해보신 적이 얼마나 있나요? NAUI센터는 여러분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돈을 벌고 생활을 해 본적이라... 엄청 혹하는 멘트구만요. ㅋㅋ 

 

나우이 다이빙 교육

 

일단 내가 먼저 경험해볼 체험 다이빙은, 다이빙 인증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랜 교육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수중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안전교육과 이론 교육을 들은 후, 첫 체험다이빙 포인트 울릉군 선창항으로 이동~

 

울릉도 체험다이빙
울릉도 체험다이빙

나의 첫 체험다이빙을 함께 해준 꼰언뉘의 뒤태~ ㅋ 따자캠스에서 울릉 주민 오픈워터 교육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꼰언니는 이번이 두 번째 교육과정이었다. 나는.. 호흡기를 차고 멘붕이 오는지 안 오는지부터 확인을 해봐야 하는 쫄보초보. 

 

울릉도 다이빙 교육
울릉도 다이빙 교육

 

선창에는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어깨정도 수심을 유지할 수 있는 큰 바위가 있었다. 거기에 서서 사다리를 잡꼬 호흡기를 찬 상태로 얼굴을 숙여, 물 안에서 10초 버텨보기가 첫 숙제.

 

 

어라? 생각보다 너무 숨도 잘 쉬어지고.. 너무 아무렇지 않은데? 수신호 ok?에 ok!로 답하기. 캬캬캬

 

 

사다리 잡고 대기하고 있으니, 따자캠스 사장님께서 물 안으로 들어와 오리발을 신겨주셨다. 

 

 

그리고.. 시키는 대로 열심히 말 잘 듣기 놀이만 하면 끝이었음. 귀가 약간 먹먹해지면 이퀄라이징을 하고, 공기 넣는 버튼 누르라하면 공기 넣고. 빼는 건 사장님께서 눌러주고 천천히 가라앉게 잡고 계셔서 이퀄라이징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매우 넉넉했음. 

 

스노클링 하다가 스쿠버다이빙을 해보니 공기가 너무 쾌청하게 더 잘 쉬어져서 놀랐다. 시원하게 들어오는 느낌이 청량감으로 느껴질 정도니.. ㅋㅋㅋ 나.. 괜히 쫄아서 너무 걱정했네??

 

그래서.

 

바로 오픈워터 다이버 자격증 교육을 하기로 빠른 결정!! 

이렇게 나의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따기가 시작되었다.  

 


 

울릉도 다이빙샵 따자캠스 카카오톡 문의 : http://pf.kakao.com/_dNCrs

 

클럽따자캠s

따자캠과 함께 안전한 다이빙! 즐거운 자전거! 맛있는 캠핑! 자유로운스키 ~ 함께 즐기고 교육합니다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