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스노리의/호작질 놀이

앱코 T프로 헬멧 블루투스 연결 & 사용 방법

by 배스노리 2023. 3. 24.

앱코 T프로 헬멧 블루투스 연결하기 & 사용 방법 (설명서)

 

울릉도에 들어와 빠야 덕에 새로 생긴 생활형 취미 스쿠터 놀이로, 바이크 모임 새로운 지인들도 생기고~ 라이딩이란 것도 한번 해보고~ 점점 재미가 커져가던 중~ 지인들 추천으로 구매하게 된 오토바이 헬멧 블루투스. 

 

울릉도는 길이 오르막, 내리막, 커브도 많지만.. 드러운 노면이 더 많다. 그래서 속도 즐기는 건 어려워서.. 더 안전하게 놀아진다 해도 될라나? 여러명이 같이 한 바퀴를 돌 땐 소통이 잘 돼야 위험하지도 않고, 재미도 있다는 신박한 사실을 알게 됐음. 

 

바린이 첫 바리 함께 할 땐 그냥 폰 이어폰 빌려주셔서 멋 모르고 꼈다가 그룹 통화로 "전방 갈매기!!"를 듣고 을마 웃었던지. ㅋㅋㅋ 선두에서 미리 상황을 다 알려주고. 차량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게 다 같이 길에서 빠져 대기하고. 뭐.. 통행량 없는 울릉도에서.. 더 통행량 없는 시간에만 바리를 하긴 했지만. ㅋㅋ 쨌든. 그런 하나하나가 다 새롭고 재밌었다. 그래서 급 지름신이 강림해 빠야한테 우리도 블루투스 사자고 땡깡쓰기. ㅋ

 

 

띠로리~ 

앱코 티프로 헬멧 블루투스. 

 

 

일단 충전부터 해놓고 시작하기~ ㅋ

 

앱코 티프로 사용설명서

언박싱 하니 구성품은 저렇게 들어있었고~ 그럼 헬멧에 한번 달아볼까나~

 

헬멧에 블루투스 설치 방법은 나한텐 쪼매 까다로웠음. 나는 동네 마실 용으로 50cc 스쿠터 스쿠피i를 샀던지라.. 헬멧도 대충 쓰고 벗기 편한 걸로 고르다 보니 저렴이 반모를 구매했었다. 30 이상 속도를 낼 생각이 전혀 없기도 하고.. 풀페이스 헬멧은 약간 폐소공포증 느낌이라 해야 하나.. 앞으로도 쓰고 싶지 않음. ㅜ

 

나중에 안전을 고려해질 실력(?)과 배짱이 될 때 헬멧을 바꾸는 걸로 하고~ 걍 반모에 설치하기로.


블루투스 헬멧 설치 방법

설치 방법

 

1. 제공된 스크류 드라이버로 클램프 뒷면의 나사를 풉니다.

2. 헬벳의 안감을 열고, 헬멧 왼쪽 적절한 위치에 클램프를 넣고 나사를 조입니다.

3. 블루투스 장치를 헤드셋 클램프 마운트의 슬롯에 밀어 넣은 후 확실하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헬멧의 내피를 열고, 귀가 맞닿는 부위에 이어폰 패드를 부착합니다.

5. 스피커의 거친 부분을 이어폰 패드에 부착 후 헬멧 내피를 깔끔하게 다시 장착합니다.

6. 헤드폰 단자를 블루투스 장치의 단자에 삽입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벨크로(찍찍이) 클램프를 이용한 설치 방법

1. 클램프에 블루투스 장치를 설치합니다.

2. 클램프의 흰색 종이 테이프를 제거 후 헬멧에 장치를 붙입니다.

3. 이후 작업은 3-1 절치의 3,4,5를 참고 해주세요. 


 

음. 정말 열심히 꼬물꼬물 거려봤다. 

마이크 위치 잡는다고 몇번이나 각도를 요래죠래 돌려가미.. 스피커는 귀마개처럼 달린 인조가죽 부분을 티 안 나게 구멍내서 집어넣었는데.. 펭순이 이쁘게 나오려고 헬멧 안으로 집어넣어 버렸구먼.. ㅋㅋ


블루투스 장치 분리 방법

 

1. 헤드셋을 분리합니다.

2. 클램프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분리합니다.

3. 클램프를 헬멧에서 분리합니다.

 

어차피 설치를 해봤으면 그 반대로 해체하는거라.. ㅋ 튀어나온 버클(?) 부분을 헬멧쪽으로 눌러서 고정을 해제하고, 블루투스를 위로 들어 올리면 쑥~ 빠진다. 생각보다 배터리가 오래가긴 하지만~ 충전은 해야 하니~ 맨날 스쿠터 트렁크에 헬멧을 넣어놓는지라, 저렇게 블루투스만 빼서 집에 들고 가 충전을 하고~ 다시 연결하고 그러고 있음. 


앱코 티프로 기능안내

스트레오 뮤직, 플레이백 컨트롤, 마지막 번호 재다이얼, 주변 소음 차단, 충전식 배터리, 개별 볼륨 컨트롤, IP65 방진방수, 멀티 디바이스 연결.

 

내가 써본 거라곤 전화 받기 기능 밖에 없지만.. 방수가 된다니 비 오는 날도 걱정 안 해도 되겠다고 잠깐 생각했으나.. 내가 비 오는 날 바이크를 탈 리가 음찌... ㅋㅋㅋㅋㅋㅋ


기능 버튼 설명

전원 작동 방법

켜기 : "앱코 제품 사용을 환영합니다"라는 음성이 들릴 때까지 전원 버튼을 약 3초 동안 누릅니다.

끄기 : "종료"음성이 들릴 때 까지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청색 표시등이 꺼지면서 종료됩니다.

 

페어링 기록 삭제

"종료"버튼을 누르면 적색 표시등이 켜지며(종료 음성이 들린 후), 3초 동안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두두" 소리와 함께 적색 표시등이 빠르게 깜박이면서 페어링 기록이 삭제됩니다. 이후 장치는 종료됩니다. (5초 동안 버튼 누르기로 인해 정상 종료 시 페어링 기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멀티 기능 활용법

통화 응답 : 버튼을 한번 누르면 "통화수신" 음성이 들립니다. 15초 동안 통화에 응답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신됩니다.

통화 거절 : 전화 수신 시, 비프음이 들릴 때 2초 동안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통화가 거절됩니다.

통화 종료 : 버튼을 한번 누르거나, 휴대폰의 통화 종료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종료됩니다.

음성으로 전화 걸기 : "음성으로 전화 걸기"음성이 나올 때까지 2초 동안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음성 전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재생/정지 : 음악 재생 중 버튼을 한번 누르면 음악 재성/정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휠 버튼

 

음악 재생 중 음량 설정 

음악 재생 중 휠 버튼을 시계 방향으로 꾸욱 돌리면 음량이 한단계씩 올라갑니다. 볼륨이 최대치에 도달 시 비프음이 들리며 더이상 올라가지 않습니다.

 

다음곡 재생

휠 버튼을 짧게 한번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다음 음악이 재생됩니다.

 

통화 중 음량 설정

통화 중, 반시계 방향으로 휠 버튼을 돌리면 음량이 줄어들고, 최소 음량 도달시 비프음이 들립니다. 반대 방향으로 버튼을 돌리면 음량이 올라갑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 방법. 페어링 방법

휴대전화, mp3와 페어링 방법

 

1. 전원이 꺼져있는 Tpro 제품과 페어링 할 장치를 1m 이내에 위치시킵니다.

2. "페어링" 음성이 들릴 때까지 Tpro의 전원 버튼을 8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적색 표시등과 청색 표시등이 번갈아 반짝이면서 Tpro는 페어링 상태가 됩니다.

3. 블루투스 페어링을 진행할 장치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Tpro 제품을 선택하면 "블루투스 연결 완료"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색 표시등이 규칙적으로 깜빡이면 페어링에 성공한 것입니다. 


배터리 용량 표시

1. 배터리가 완충이 되어 있으면, 제품이 켜져 있을 때 청색 표시등이 2초에 한 번씩 깜빡입니다.

2.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알람이 울립니다. ("배터리부족"이라는 경고음과 함께 60초에 한 번씩 적색 표시등이 반짝입니다. ) 계속 사용할 경우 제품이 자동 종료됩니다.

3. 적색 표시등은 충전 시 항상 켜집니다. 배터리가 완충되면 적색 표시등은 자동으로 꺼집니다. 

4. 본 제품은 충전하면서 동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버전 : 5.0+EDR

주파수 : 2.4 GHZ

무게 : 55.2g

사이즈 : 88 x 53 x 31 mm

완충 시 대기 시간 : 1주일 (7일)

통화 가능 시간 : 11시간 이내

충전 시간 : 약 2.5시간

배터리 종류 : 충전식 리튬 폴리머 배터리

배터리 재질 :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모델 : 802532

용량 : 600mah

전압 : 3.7 V

어댑터 : DC 5V 500mA

파워 : 2.109 WH


장착 된 우리 헬멧~

 

사실 얼마 전.. 겨울왕국 울릉도라.. 이레바이크에 봉인됐던 울 새끼들을 운동시키러 산책 나가다가.. 겨울 사이 폰을 해 먹고 새 폰을 들고 있는 빠야가.. 새로 페어링을 해야 했는데... 둘 다 페어링 방법이 도무지 기억이 안 나서 몇십 분을 길가에서 검색질을 했었다. 

 

그래서 하는 포스팅. ㅋㅋㅋㅋㅋㅋㅋ

 

사용설명서는 집구석 어디 짱박아 두는 거고. 밖에 나가서 쓰려고 해야 기억이 안 나는 게 기능이고. 에라이~ ㅋ 나와 같은 이들을 위한 & 백퍼 기능 기억이 안 나서 또 헤맬 나를 위한~ 기록 남기기. 

 

다른 바이크용 헬멧 블루투스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이 제품이, 어떤점이 좋다라고 설명할 순 없지만.. 울릉도 똥빠람 아무리 불어도 뽈뽈뽈뽈 달릴 때, 바람 소리나 외부 잡음 간섭 없이 서로간의 통화가 원활하게 잘 된다는 것. 그래서 혼자 에깅 낚시 나갔을 때, 헬멧 쓰고 빠야랑 통화하면서 낚시 했음. 머리가 마이 무거웠음.... ㅋㅋㅋ 

 

딱히 불편한거 없이 잘 쓰고 있다. 다른 장단점은 좀 더 바이크를 열심히 타보고 나서 추가를 해야할 것 같구만요.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