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귀띔

울릉도 유명 맛집 : 사동 신비섬횟집 꽁치 물회

by 배스노리 2021. 7. 28.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울릉도의 유명 맛집, 사동의 '신비섬횟집'

 

울릉도 맛집 신비섬횟집

 

영업시간

09:00~21:00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592

경북 울릉군 울릉읍 사동리 286

전화번호 : 054-791-4460

 

울릉도 맛집 신비섬횟집

 

도동에서 사동으로 넘어오면 사동항 가기전에 위치하고 있음. 난 작년에 현지인 언냐가 데려가줘서 먹어봤지만 빠야는 한번도 못먹어보기도 했고, 울릉도 꽁치회랑 꽁치물회가 그렇게 알려졌다는 말을 듣고 빠야가 꽁치물회 먹어보고 싶다해서 찾아가봤다. 

 

울릉도 맛집 신비섬횟집
신비섬횟집 입구

 

건물 왼쪽편에 숨어있는(?) 입구. ㅋ

 

아기자기 이쁘게 꾸며진 계단을 올라가면 됨. 2층 위치임에도 역시 맛있으면 손님이 넘치네~ 현지인 맛집으로도 당연하고,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 되며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가서 더 유명한 맛집. 

 

모든 재료를 주인이 직접 바다에서 잡아온다고. 직접 개발한 육수로 만든 물회가 대표 인기 메뉴라고 들었다. 

 

울릉도 맛집 신비섬횟집
너무 대충 귀여운거 아닙니까 ㅋㅋ

울릉도에는 큐알이 잘 없어서 매번 방명록 쓸 때 마다 좀 귀찮기도 했는데, 요즘은 안심콜이 있어 참 편한거 같다. 

 

신비섬 물회 맛있게 먹는 법
신비섬 물회 맛있게 먹는 방법

신발장 앞에 붙어있는 '신비섬 물회 맛있게 먹는 방법'. 입구 들어서는 곳에서 부터 물씬 풍겨지는 부탁? ㅋㅋ 제발 비빈 후에 육수 넣어주세요.

 

울릉도 맛집 신비섬횟집
신비섬횟집 홀

가게 내부 안에는 사진들로 가득하다. 사장님이 손수 잡으신 인증샷? ㅋㅋ 같은 느낌의 사진들부터 다녀간 연예인들과 함께 찍은 사진들. 집에 티비를 두지않는 나에게는 알아맞추기 참 힘든 숙제들이었지만... ㅋ 기다리는 동안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신비섬 횟집 메뉴, 가격
신비섬횟집 메뉴 & 가격

해계탕이 진짜 유명하다던데 제일 작은것이 5~6인분 이라니.. 누구 놀러오면 같이 먹어러 와봐야겠... ㅜㅜ 

 

신비섬 횟집 꽁치 물회
신비섬 횟집 물회

 

뚜둥~ 깔끔하게 나온 우리 상. 빠야는 꽁치물회, 나는 그냥 물회를 시켰음.

 

신비섬 횟집 물회
신비섬횟집 물회

이것은 나의 그냥 물회. 생선은 뭔지 모르겠고.. ㅋ 오징어회랑 같이 요렇게 나옴.

 

신비섬 횟집 꽁치 물회
신비섬횟집 꽁치물회

이것은 빠야의 꽁치물회. 생선회랑 꽁치회가 같이 나왔음.

 

나는 등푸른생선이랑은 좀 덜 친해서 일반 물회가 맛났는데, 빠야는 꽁치물회가 좀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했다. 한숟갈 먹어보니 살짝 얼려져 있는 꽁치회가 쫀득하게 씹혔다. 전갱이회를 먹었을 때 처럼 등푸른 생선회의 특유의 무름이 없달까? 조금 건조해서 얼린건가 싶었는데.. 나도 모르겠음. ㅋㅋㅋ

 

고추장과 육수가 따로 나왔듯, 꼭 고추장을 먼저 다 비빈 후에 육수를 부으라고 하셨는데.. 물기 없는 상태에서 골고루 비비는 것에는 조금 정성의 시간이 들어간다. ㅋㅋㅋ 그 만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라면 할만함. 빠야는 멋 모르고 동시에 다 넣어버려서 다음 기회에 그렇게 먹어보고 맛의 차이를 품평(?) 해 보는 걸로. ㅋ

 

울릉도 사동 맛집 신비섬횟집

신비섬 횟집 꽁치 물회

 

나오는 길에 눈에 띄었던 뿔소라 다육이 화분? 센스 남다르신 사장님의 솜씨에 감탄했다. 이렇게도 할 수 있는거구나. 느무 이쁘다를 연발하며 바로 사진 찍어서 마마님 보내드렸음. 베란다에 다육이 농장을 차리실 기세를 가지신 우리 마마님께 좋은 소스가 되길 바라며. ㅋㅋㅋ 

 

울릉도 사동 맛집 신비섬횟집
뿔소라 다육이화분
울릉도 사동 맛집 신비섬횟집
울릉도 사동 맛집 신비섬횟집
콩난

이렇게 생긴 다육이는 처음 본거 같아서 마마님께 사진 찍어 보내니 '콩난'이라고 하셨음. 이거 참 매력있게 생겼구나 하며 신비섬탐방을 마쳤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