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일기

울릉놀이 #55 : 도동 독도 전망 케이블카 & 독도박물관

by 배스노리 2021. 7. 20.

2021.06.09

 

도동 호떡집 갔다가 간 김에 독도 전망 케이블카를 타러갔더니

 

 

넴. 가는 날이 장날이죠. 운행정지요. 기념품샵 사장님 말로는.. 우리 도착하기 바로 전에 고장이 나서 검사 들어갔다고.. 아 왜애... ㅜㅜ 울릉도 여행을 다닐 때 꼭 울릉알리미(어플 소개: https://bassnori.tistory.com/418) 어플로 운행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가야 좋을 듯. 우린 낚시 갈때도 도착해서 파도 보고 놀래 물때 어플을 켜곤하지... 젠쟝 

 

독도일출전망대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독도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전망대이자 독도 박물관이 함께 있는 곳. 

 

운행시간

08:00~19:00

(매표마감 18:00)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약수터길 99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581-1

전화 : 054-790-6427

 

 

이것은 이후 부모님 울릉도 들어오셨을때 찍은 사진. 

 

독도전망케이블카 가격

케이블카도 자매결연도시, 주민, 경로우대자, 할인이 있다. 

그리 길진 않지만 걸어올라가는 고생을 안해도 된다 생각하면, 왕복요금이 7500원이니 가격이 그렇게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음. 케이블카도 네이버 예약에서는 20% 할인이 되니 미리 예매하고 가는 것도 좋을 듯. 

 

네이버예약 :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487915/items/3866071?area=bnr 

 

 

편도 5분이라 금방 도착한다. 

 

 

왜 찍었는지 모르겠는데 아마도 거리를 알고 싶었던거 같기도. ㅋㅋ 대충 500m 인가봄. ㅋ

 

 

대충 이렇게 올라가면 휴게소와 데크가 나오고

 

싸랑하는 엄빠

오른쪽 노란 화살표가 독도 방향 전망대 가는 길이고 엄마 옆으로 도동 방향 전망대 가는 길이 있다. 7월까지도 독도방향 전망대쪽은 공사중으로 진입금지가... 

 

도동항
도동방향 전망대

사실 날씨가 좋아야 볼 수 있는 독도. 해무가 끼거나 구름이 낮으면 보기 힘듬. 지금은 독도쪽 전망대는 가지도 못함. 쳇. ㅋㅋㅋ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다 보면 좌측에 한반도 지도 모양의 건물이 있다. 영상관이었나? 저기는 안가봤음. 쨌든 이 사진들은 6월 17일 엄빠 오신날 찍은 것들이고. 다시 돌아가서

 

케이블카를 못탔던 우리는 독도 박물관을 들어갔지요...

 

넴. 여기가 아니었습니다.

 

 

여기가 입구였어요. ㅋㅋ

 

 

독도 박물관 운영시간

09:00~18:00

무료 관람

입장 마감 17:30

 

 

 

1 전시실은 사방의 벽에 영상이 뜨며 실감나는 동영상으로 독도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관람 방향이 화살표로 바닥에 표시되어 있어 따라가면 되니 편하긴 했는데 

 

 

이후는 사진 촬영이 금지라 직접 관람을 해야함. ㅋ 유익한 정보들이 많아서 빠야랑 한참 구경 잘 했음. 

 

화장실을 가려고 지하로 내려가니

 

 

'독도, 이야기를 품다'를 주제로 독도 캘리그라피 전시장이 있었다. 

 

 

무척 좋아했지만 나쁜 기억이 있어 멀리했던 캘리그라피. 여기서 이렇게 보니 또 다른 느낌이었다. 멍하게 한작품 한작품씩 보다보니 배우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때의 열정이 또 떠올라 다운되는 기분에 후딱 빠야랑 나갔찌. ㅋㅋ 

 

참 간사한게 사람이라고 좋았던 것도 금방 싫어질 수 있고, 싫었던 것도 어쩌다 좋아지기도 한다. 그렇지만. 절대로 변하지 않을 것들도 있다. 나를 좀먹게 만들고 시들게 만들었던 그 순간들은 결코 잊을리 없을테니. 부디 끝내 불행하길. 이렇게 시간의 틈에 가끔 튀어나올때. 그때마다 기회다 빌고 있으니. ㅋㅋ 아브라카다브라~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