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일기

울릉놀이 #16 : 풀 놀이. 전망좋은 텃밭 ㅋ

by 배스노리 2021. 5. 31.

2021.04.20

 

신기하게 작년 여름휴가 때도 그랬지만 울릉도에서는 7,8시만 되면 눈이 떠졌다. 야행성인 나에게 아주 드물게 있는 일이 여기서는 매일 일어나는 특이한 현상. ㅋㅋ 해가 져야 눈이 말똥 해지고 정신이 차려지던 내 일상이었는데.. 12시가 다가오면 눈이 슬슬 감기고. 누우면 바로 뻗어 딥 슬립. 진짜 울릉도 체질인 건가 했지만. 지금은 또 밤낮이 바뀌어있기에, 그냥 그때 설레였던 걸로. ㅋㅋㅋ

 

일찍 일어나니 일찍 배도 고파지고. 그동안 쌩고생으로 힘들었던 오빠야가 푹 자길래 내가 아침이란걸 준비해보기. 

 

브런치라 쳐주시오.

난 원래 계란 후라이를 해도 스크램블 에그가 되기에. 요건 자신있찌. ㅋㅋ 역시나 열만 가하면 그냥 맛있는 것들. ㅋㅋㅋ 요렇게 먹꼬~ 오빠야는 일 가고~ 나는 아직도 멀은 정리를 하고 있으니, 택배왔슝~!!

 

아라비안 자스민

작년부터 꽂혀서 밀양 집에서도 키우던 아라비안 자스민을.. 자리가 없어 데려오지 못한 한이.. 결국 야밤 쇼핑질로 풀어졌었지. ㅋㅋ 무려 택배비 팔천원짜리... 예전에 웹서핑에서 봤던 키우는 법을 해보고 싶어서 미리 사 왔었던 화분이랑 다이소 철망. ㅋ

 

드디어 너네가 자리를 찾아왔구나~ 감격. ㅋㅋ 

 

아라비안 자스민은 가지가 길게 늘어지며 사방으로 뻗어나가면서 크는지라 가지치기로 모양을 잡아주며 키우는 분들이 많았는데. 어떤 사진에서 저런 철망 같은 지지대를 뒤에 받쳐, 거기에 뻗은 가지들을 고정해 풍성하게 채워 논 걸 봤음. 그만큼 꽃들도 엄청 많이 이쁘게 펴 있어서 꽃 대량 생산(?)에 좋을 것 같았음. ㅋㅋㅋㅋ 

 

일광욕 명당

함박 자스민이라고도 불리는 아라비안 자스민은 꽃으로 차를 마실 수 있다. 하루 피고 지니, 꽃이 피면 아까워하지 말고 바로 따서 따신물에 퐁당~ 개운하고 향기로운 허브차로 바로 힐링타임을 가지랬음.

 

처음에는 향기도 좋고 아까워서 못 땄었는데.. 담날 바로 떨어져 있는 꽃을 차로 먹으니 차향도 너무 죽어 이젠 아주 단호하게 잘 따버린다. ㅋㅋ 

 

어서피렴. 언니 준비됐어.

요렇게 현관 양 옆으로.

햇빛 듬뿍 받고~ 꽃 많이 달아줘~

 

다 내땅? ㅋ

옥상 올라가는 계단 옆으로 이렇게 산? 밭?이 있는데, 여기가 다 이 집 땅이라고. 집주인분께서 여기에 텃밭 만들어도 된다시며 권장(?)을 하시길래 ㅋㅋ 아직은 할 일이 너무 많아 일단 패스하던 중. 마마님께서 이거는 자리 없어도 꼭 챙겨가라셨던 애플민트랑, 모기 퇴치를 위해 사수했던 구문초를 발견. 이삿짐에 치여 애가 아주 너덜너덜해져 있는 걸 보며 텃밭이 생각났음. 

 

나름 화단 ㅋㅋ

꺼져가는 생명력에 죄책감을 가지고. 열심히 호미질을 했다. 

 

그단새 앙상해졌네

분명 이런 아이들이 아니었는데...

이 슬픈 소식을 들으면 우리 마마님 대노하시겠지. 

 

전망좋은 너네집

자네들도 좋은 뷰 보면서 힐링하고, 다시 건강해지길 바란다네.

 

요러고 놀고 있으니 퇴근하는 울 빠야

 

싱싱한(?) 명란젓을 사 오셨네. 

얼마 전 막창이 땡겨 울릉도 초맛집~! 갔다가 반찬으로 나온 명란젓에 뿅 반해 구입처를 물어봤었다. 울릉도 식품은 진도상회!! 지인 언니 식당도 진도상회에서 식자재를 산다고. 사동 넘어가는 길에 있는데 이 먹음직스런 명란이 양도 푸짐한데 2.2만이란다. 너무 괜찮은 거 같아서 바로 마마님한테 전화해 어떠냐고 했더니 좋다길래 담날 두 개 더 사서 양가 마마님들께 명이절임이랑 같이 보내드렸음. 기특해~ 효도했으~. ㅋㅋㅋㅋㅋㅋㅋ 

 

명란파스타

바로 시식해야죠~!

말로만 듣고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았던 명란 파스타. 왜 유명했는지 실감했음!! 명란이 익으니 정말 담백하고 고소했다. 진짜 핵존맛~!!! 여기에 피클보다, 산뜻하게 맛 잡아주기는 명이절임이 짱이었고~! 울릉도 들어와서 진짜 집밥의 질이 달라지고 있다. ㅋㅋㅋ 

 

뭐. 둘 다 양식이니~ 비주얼로 승부하는 초간단 쉬운 요리 전문 펭쉪이 이 날의 요리사~!는 나름 자랑. ㅋㅋㅋㅋ 나는 정말 장족의(?) 발전을 하고 있다~!!! ㅋㅋㅋ

 

신기한 건. 훨씬 잘 먹고 스트레스도 전혀 안 받고 있는데 둘 다 살이 빠졌.... 뭥미 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