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놀이/두족류 낚시 일기

초보 호래기낚시 :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by 배스노리 2017. 12. 1.

눈누난나 호래기 시즌이 열리며 여기저기서 소식이 들려오니.. 또 들썩들썩 한다. 작년 초에 첫 호래기낚시 도전을 하고 작렬하게 꽝을 맞으며 올해까지 호래기 실물 구경도 못해본 초보는. 이번엔 꼭 잡아보리다! 하며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공부해보기. ㅋ

 

호래기 낚시에는 여러종류가 있다던데. 나는 볼락을 즐기고 있으니 일단 볼락대로 할 수 있는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공부.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준비물 : 전자찌, 호래기 바늘, 생새우(민물새우), 집어등

 

가장 먼저해야 하는 영순위!!

포인트 도착과 동시에 집어등 켜놓기~!!

 

호래기 낚시

 

 

집어등의 밝은 불로 밤바다를 비추면. 플랑크톤이 모이고~ 플랑크톤 먹으려 베이트피쉬들이 모이고~ 베이트피쉬 먹으려 뽈라구가 모이고~? 아. 호래기죠? ㅋㅋ 이리로 모여라모여라~ 집어집어~!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채비방법

 

하나. 원줄에 전자찌부터 달기! 원줄에 고무 마개 두개(?)를 먼저 통과 시킨 후, 줄이 통과 되어있는 마개에 아래, 위로 각각 전자찌를 꽂으면 끝! 참 쉬죠잉. ㅋ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호래기 낚시가 주로 밤에 하다보니... 밤에 사진을 찍어 원줄이 잘 안보인다. ㅜㅜ 요렇게 고정을 시킨 후.

 

둘. 채비 방법으로 내가 아는건 두가지. 가장 많이 선호하는 가지채비와 2단채비. 각기 낚시방에 가면 2단 채비용, 1단 채비용(?) 바늘이 알아서 진열되어 있다. 

 

2단 채비는 하나의 줄에 두개의 바늘이 위 아래로 달려있음. 맨도래에 묶으면 끝. 도래 없이 원줄에 바로 묶어도 됨.

 

가지 채비는. 삼각도래를 따로 구매 후, 하나는 찌가 달려있는 원줄. 두개는 낱개로 파는 호래기용 바늘에 달린 줄을 연결하면 된다. (호래기용 바늘은, 바늘에 채비줄이 같이 묶여서 상품화 되어있음) 낱개로 각기 도래에 연결하면 끝! 여기서 팁은. 줄 길이를 두개를 다르게 해서 각기 다른 수심층을 공략하도록 연결하는 방법이 좋다고 하셨음. 

 

셋. 새우 끼우기~! 이제부터 하드코어에 돌입(?) 살아있는 새우에 침술을 시전해야하는데...

눈알이 전자찌로 인해 빛반사 되어 반쫙반쫙 거리면 호래기들이 눈을 반쫙반쫙하며 달려든다고... 눈알이 최대한 훼손되지 않고 이쁘게 있도록 중심으로 잘 찔러내야....... 쓰다보니 참으로 잔인하구려 ㅜㅜ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요렇게 새우를 끼운 후.... 바늘 맨 윗쪽을 고무로 막아서 새우가 떨어지지 않도록 방지..........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미안하고 고마운 새우야..... 잘 부탁한다........;;;;;;; 끝! 이제 던지면 됩니다.

 

찌 착수 후 천천히 바닥으로 가라앉으며 사라지는 찌 불빛을 구경하다가. 사라진다 싶으면 보고싶으니까 다시 들어올려서 잠깐 인사하고. 다시 가라앉히고? ㅋ 바닥 찍고 바닥 끄신다는 분도 있고. 바닥 찍고 툭툭 쳐서 액션 주신다는 분도 있고. 살짝 띄워 천천히 감으신다는 분도 있고.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잡으신 분 따라하기.? ㅋㅋㅋ

 

난 처음 시작할 때 2단 채비로 배웠는데. 앞전에 옆자리 어느 고수님께서. 배 탔을 땐 2단 채비가 좋은데. 워킹 .......(바다낚시에서는 어떻게 표현되는지 모르겠네요 ㅜㅜ) 에서는 가지채비가 더 유리하다고 알려주셔서 이젠 가지채비만 함. ㅋㅋ

 

 

호래기 낚시 채비 방법

 

짜자좐~~~~ 아싸 득템~! ㅋㅋ

 

호래기 낚시

 

요렇게 잡은 호래기들은 시간이 좀 지나니 먹물을 다 빼고 하얗게 변하며 죽어갔음. 그래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꼭 기포기를 켜서 새생명을 불어넣어줘야 집에 가서 회로 먹을 때 덜 찝찝함? ㅋㅋ

 

신기하게 기포기를 켜주니 하얗던 아이들이 다시 갈색으로 변함. 우와우와하며 쪼그려 앉아 구경하다 다리에 쥐나고 ㅜㅜ

 

호래기 낚시

 

같이간 일행들도 득템득템~! 웃겼던건.... 이 채비에... 호래기보다 갑오징어가 더 많이 나왔다는 것이 함정.. ㅋㅋㅋㅋ

 

호래기 낚시

 

 

요렇게 잡은 호래기들은 회로 먹으면 죽이고~! (깨문다 해서 통으로 먹기 무서워 해체시켰는데... 먹어보니 통으로 먹는게 훨 맛있을 듯 합니다. ㅋㅋ) 라면에 퐁당해도 죽이고~!!

 

쉽고 재밌는 손맛 입맛 호래기 낚시. 강추합니다~ ㅋ

 

 

 

배스노리의 놀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