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놀이/기타 낚시 일기

대구 경북 송어낚시터 : 사각지 송어 낚시

by 배스노리 2017. 11. 30.

따뜻했던 지난 일요일. 시즌이 시작된 송어낚시를 즐기려고 경북 송어낚시터로 알려진 사각지 유료 낚시터를 찾았다.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몇년 전 학서지에서 딱 한번 해봤던 송어낚시. 이번에 평창으로 송어가 막 몰려가야해서(?) 올해 학서지는 송어낚시를 하지 않는다고 들었음. 그래서 찾은 사각진데... 주말이라 그런지 북적했다. 아마.. 대구 경북권 송어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은 올해 사각지로 다 몰릴 듯.

 

주소 : 경북 구미시 신동 57

전화번호 : 054-472-4071

 

 

사각지는 유료 낚시터로 여성은 1만원~! 입어료가 있고, 사무실에 민증을 맡기면 뜰채를 빌려주신다.

 

송어는 피부(?)가 약해서 맨손으로 잡으면 화상을 입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다. 그래서 뜰채를 사용해야 한다고. 헌데 이번에 배우게 된 사실에서는 맨손이든 장갑이나 수건이든. 송어를 잡게 되면 피부에 묻어있는 점액질이 벗겨져 바이러스나 세균에 쉽게 노출되어 피부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그래서 바닥도 놓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잘 정리되어 있는 포스팅이 있어서 공유 해보니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듯.

송어낚시 유의사항 (https://m.blog.naver.com/purist98/220555785116)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함께 한 지인들과 도착과 동시에 김밥부터 흡입하기. ㅋㅋ 윤브이님~ 너무나 맛나게 잘먹었슈~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그렇게 먹고 난뒤 채비 준비하기~ 요즘 볼락에 재미들린 나는 지그헤드에 웜 꽂아보기. ㅋㅋ 간만에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그런가.... 아주 빵떡으로 빵빵하게 부어올랐꾸놔..... 찍사 울 현이. 나이스했어. 고마워~ ㅋㅋ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ㅋㅋㅋㅋㅋ 안알랴쥼 보호. 스마일이 둥둥 떠다니는게 더 웃긴거 같음. ㅋㅋㅋ 다들 채비 준비로 바쁘시고~ 자~ 이제 우리도 송어낚시를 시작해볼까욤? ㅋ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재작년도. 올해도. 항상 나와 함께 해주시는 사랑하는 우리 윤브이님. 올해도 안알랴쥼. ㅋㅋㅋㅋ 멀리서 오신 썬님이랑 스피닝 탐구생활 찍다가 허걱...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남의 로드로 한수하기. ㅋㅋㅋㅋ 송어스푼? 형광노랑으로 캐스팅 연습 중에 상층에서 얻어걸림. 냐호.. 

 

이번이 송어 딱 두번째라... 지식이 부족해 저렇게 바닥에도 놓고.. 손으로 만지면 안된다길래 심지어 립그립까지 써버렸음. 다녀와서 인증샷 보여주다가 알게된 정보. 송어는 턱이 약해서 립그립을 쓸 경우 턱이 다치게 되어 먹이 활동을 못해 죽을지도 모른다고.... ㅜㅜ 재작년에도 멋모르고 학서지에서 송어 잡고 좋다고 립그립으로 들어 사진 찍었었는데..... 그때는 왜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을까 괜히 원망스럽고.... ㅜㅜㅜㅜ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참... 

 

립그립 NO! 바닥에도 NO! 이번에 확실하게 입력되었습니다. 이날 혹 사각지에 오셔서 눈쌀이 찌푸려지신 분들 계시다면 정말 죄송해요. 몰라서 부족한 초보에게 넓은 아량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역시. 좀 던지면 앉아야죠.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나만 그런게 아니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그렇게 입질이 전체적으로 뜸해질 쯤. 사각지에서 물을 뿌려주기 시작했다. 오옷. 아무것도 모르지만 이럼 활성도가 살아나능가? 하면서 물이 떨어지는 구간에 바닥을 찍고 기둘기둘. 깨작 스테이를 하는데. 엇! 입질이 온다!!

 

3번의 훅셋미스를 내고. 좀 더 기둘기둘. 또 기둘. 송어가 째는 타이밍에 들어올리니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엄뭐 ㅜㅜ 아싸 득템 ㅜㅜㅜㅜㅜ (또 바닥이죠... ㅜㅜ 미안해 송어야. 그때는 언니가 몰랐어 ㅜㅜ) 

 

이번에는 지그헤드에 야마센코 2인치 핑크로 바닥에서 얻어걸림. 그 위치에서 몇번이나 더 입질을 받아도 챔질 타이밍을 못잡아서 계속 놓침...... 역시 나는 배스든 송어든 챔질븅딱. ㅜㅜㅜ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함께하면 언제나 유쾌상쾌통쾌한 그녀들.

 

경북 사각지 송어낚시

 

떼샷 한번 박아주고 마무리~^^

 

 

 

* 혹시나 저의 실수로 모임까지 오해를 받을까 걱정이되어 다시 한번 말씀드려요. 립그립 사용으로 불편한 마음을 가지게 되신 분들이 계시면. 저의 불찰이니 저만 나쁘게 생각해주세요. ㅜㅜ 다들 첫 경험의 초보들이라는 점. 꼭 같이 기억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이번 모임에서도 느꼈지만. 같은 취미를 같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한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 이다. 감사하고 즐거운 시간. 참으로 고맙습니다.^^ 알랍 앵큐 뽜이야~!

 

 

배스노리의 놀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