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놀이/빅게임 낚시 일기

경주 대삼치 선상낚시 : 돌핀호 지깅 낚시 도전!

by 배스노리 2017. 10. 11.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황금연휴로 얻은 꿀 휴가 타임. 9일 월요일에 와일드피싱 패밀리는 대삼치 지깅낚시를 도전하려고 경주 전촌항 돌핀호를 찾았다.

 

첫 바다 선상낚시이자, 첫 대삼치 낚시이자, 첫 지깅낚시 도전에. 매우매우 업 되서 정신줄 놓기. ㅋㅋ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사랑하는 우리 보라느님과 또 다른 추억만들기에 더 업이 된 것도 있지용~~

우리 와일드 패밀리인 동학오라브니, 사진 찎는 낚시꾼, 대성낚시 김부장님 경동이 행님~ 이렇게 다섯명이서 돌핀호 탑승~!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저기 멋있게 서 계신 분이 오늘 어린 초보양들을 이끌어 주실 우리의 히어로~! 대성낚시 김부장 김경동느님!! 다들 대삼치낚시는 처음이다 보니.. 포인트부터 채비, 장비 모든것에 무지한지라.. 하나하나 일일이 설명하고 가르쳐주고 해주신다고 초반부터 에너지 낭비를 어마어마하게 시킴. ㅋㅋㅋ 

 

감사한 내 마음을 한땀한땀 야매 뽀샵 지우개로... 열심히 표현해봤습니다. 뿌잉뿌잉. ㅋㅋㅋㅋ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언냐랑 나는 출발과 동시에 씬남을 주체 못하고 발 브이 그려가며 인증샷 인증샷 인증샷~ ㅋㅋ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히어로 경동님은. 

돌핀호가 미친듯이 달릴 때도 로드에서 메탈이 빠지면 섹시하게 다시 걸어주시고~ 바다에 쓰레기가 떠 다니면 훌치기로 손맛 느끼는 법도 알려주시고~ 치밀어오는 토를 삼키며 쇼크리더 다 묶어주시고~

 

어우. 고생시킨것만 생각하면 다시 델꼬 가달란 말이 안나와야 하는데... 머리 한대 쥐어박고 기억안나는 걸로. ㅋㅋㅋ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자~~ 이제 와일드피싱 패밀리~ 낚시를 시작합니다~~~~

 

이날 사실 바다가 장판이라 걱정이 엄청 많았음. 오전에 4마리 나왔다는데. 우린 오후 1시 출발을 했기에 조류가 살아난다는 말에..... 사실 초보라 아무 생각 없었음. ㅋㅋㅋㅋ 아는게 있어야 걱정이라도 하지 ㅋㅋㅋ 경험하러 간거라 조과에 기대 단 1 도 없었다보니... ㅋㅋㅋㅋ 배스도 맨날 꽝치고. 무늬도 남들 다 잡을 때 아직도 한번도 못잡아본 나 이기에..... ㅋㅋㅋ

 

뱃놀이 좀 즐기다 갱동느님께 들은 이야기론. 돌핀호 타고 이마이 나온적이 없었다할 정도로 선장님께서 포인트 찾아주시려 엄청 신경쓰셨다고. 탑승은 경주 전촌항이었는데... 울산 현대중공업이 보일 정도로 달렸음. 감사감사감사감사합니다아아아아 ㅜㅜㅜㅜㅜ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그렇게~!! 첫 수가 터졌죵~~~~~ 이후에는 중심 잡으며 낚시한다고 사진 찍을 정신이 하나도 없었음. ㅋㅋㅋㅋ 울렁이는 파도를 느끼며 서핑하듯 기마자세 섰다가 자세 안좋으면 낚시 안된다고 혼나고 ㅋㅋㅋ 저 배 턱에 앞발 정강이 대고 뒷발에 무게 중심을 두라는 말씀에 겨우 서있기 성공. ㅋ

 

자세가 안정되야 액션을 잘 줄 수 있다고 하셨다. 문제는 체력인데.... 삼치가 80km의 속도로 달릴 수 있다니 그 만큼 채비도 빠르게 운용해야 한다심. 한마디로. 죽도록 릴링하라는 것. ㅋㅋㅋㅋㅋㅋ

 

양손이 같이 움직여주면 덜 힘들다는데... 제 손들은.. 제말을 참.. 안들어요. 엇박 타는게 제가 의도한게 아니고... 몸뚱아리가 저질이라서 그런거예요.... 억울합니다..... ㅜㅜ

 

그러던 중!!!!!

 

 

사진 찍는 낚시꾼의 히트!!!

 

돌핀호 타고 처음 알게 된 사실! 배스 낚시를 즐기던 사람들은 랜딩을 할때 로드를 세우지 않는 것이 대박 어렵다!! ㅋㅋ 대삼치는 힘이 좋다보니 슬랙라인이 조금만 생겨도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셨다. 로드를 너무 세워버리면 내리면서 감을 때 슬랙라인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45도랬나..? 그 이상은 절대 세우면 안된다고 하셨는데...

 

이 놈의 습관이 어딜가나... 그마이 욕 먹어도 나도 모르게 조건반사로 당겨 올리는 이 눔의 습관들.. 말을 안들으려는게 아니라.. 몸과 머리가 따로 노는거였어요...... ㅜㅜㅜ 

 

특히 주의 사항으로 들은것이. 절대 배 가까이 왔을 때는 더더욱 세우면 안된다고. 휘어진 로드에서 메탈지그가 빠질 경우. 근처 사람에게 엄청난 속도로 날아와 큰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고 했다. 선상님이 그 꼬챙이? 들고 옆에 계실때는 절대 선장님 방향으로 로드를 두면 안된다고 하니. 꼭 주의 또 주의 항상 주의 해야할 듯.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첫 대삼치 낚시에... 미터급 잡으신 사진 찍으신다는 낚시꾼............... 아주 귀가 입에 걸리겠구나..... 턱살 접히게 해맑으신데... 뭔가 초큼 얄미워서 보호 따윈 넣지 않았어....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참고로... 이 양반 키가 187cm. 정말 진짜 모든 어종들의 사랑을 듬뿍듬뿍 받는구나. 비결이 뭐니...? ㅜㅜ

 

이후 울 보라느님도 두 마리나 배까지 가져왔는데... 망할 로드 세우기 습관 덕택에... 욕 먹으며 털리고... (선상님이 더 심하게 속상해 하시고 아쉬워하시는데... 우리는 눈치없이 그래도 손맛 봤다고 꺅꺅 거렸음. 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우린 선장님께 집중 교육 들어가며 액션부터 랜딩까지 한 타임의 강의를 받는 경험을 했음. 

 

죄송하고 감사했습니다....... ㅜㅜㅜㅜ 허허허허......;;; 

 

동학이 큰오라버니도 3수 하시고~ 윤가도 2수하고~ 갱동 행님도.... 몇 마리였지?;; 언니도 손맛보고~~~ 

자~ 그럼 나는? ㅋㅋㅋ 역시 저질 손 악마의 손 어디 안간다고... 메탈지그가 반이 까졌는데 아무것도 못느껴 욕 먹었음. ㅋㅋㅋㅋㅋㅋ 입질을 저 마이 받았는데 진짜 몰랐냐시는데.. 아~ 그랬구나... 하면서 남들 답답하게 만들었음.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못잡았는데. 나는 괜찮은데. 진짜 잼났었는데. 다들 나 때문에 아쉬워해서 뭔가 내가 찔려야하는 이상한 상황이었달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요렇게 철수하고 나와서 히어로 갱동님 손질 들어가심~ 다들 사이좋게 나눠 가져가자고 낚시가 끝나고도 또 일하시는 울 히어로님..... ㅜㅜㅜ 님하 쵝오예요!!!!! 짱짱맨~~ (형제같은 의리로다가)사랑해요!! 김경동!! 우윳빛깔!! 김경동!!

 

멋진 선장님 우리 더 가져가라고 잡은신거 우리한테 다 기증하심. 감사요 ㅜㅜㅜ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역시 바다낚시의 또 다른 매력은 먹방이죠. 다들 집에 들고 가서 먹을 생각하니 웃음이 주체가 안됨 ㅋㅋ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나름 집에서 선장님한테 배운대로.... 한쪽은 뼈 있게. 한쪽은 뼈 없게 가로로 잘라서... 한번 해먹을만치 토막 내고. 각기 비닐에 담아 냉동실 넣었는데... 이거 제대로 한건진 나도 모르겠음. ㅋㅋㅋ 

 

 

완전 멋진 돌핀호 선장님!!! 너무너무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ㅜㅜㅜㅜㅜ 감사하고 죄송해유 ㅜㅜㅜㅜ 진짜 말 안들을려던게 아니라... 몸이 제 말을 안들었던거에유 ㅜㅜㅜㅜㅜㅜㅜ 다음에는 꼭 몸 교육 제대로 시키고 가겠습니다!!! 

 

선장님 어마어마어마하게 젠틀하시고 멋지심. 대삼치 낚시에 돌핀호 완전 강추합니닷!

 

 

바다 선상 지깅 낚시 : 돌핀호

문의 : 010-4818-5368

 

 

경주 돌핀호 대삼치낚시

 

라스트. 남의 고기 들고 인증샷 찍기. ㅋㅋㅋㅋ

 

다들 너무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

 

 

배스노리의 놀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