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놀이/기타 낚시 일기

경북 대구 송어낚시터 : 학서지 무지개 송어 낚시

by 배스노리 2015. 12. 11.

친한 언니의 추천으로 첫 무지개 송어 낚시에 도전하러 간 학서지라는 송어 유료낚시터. 대구 경북권에서 송어 낚시를 개장한 곳이 아직은 학서지 뿐이라는 말에 구미까지 날아갔는데... 낚시를 하며 처음으로 돈을 내고 낚시를 하러 가봤음. 두끈두끈하며 구미 ic를 찾아 고고.

 

금강산도 식후경

 

역시 낚시를 하기 전엔 배를 채워야합니다. 2시에 만나기로 했는데 왜관ic에서 내리라는 네비 가시나 말 들었다가 나도 내가 어디로 가는건지 모르는 드라이브를 1시간 더 해서... 3시에 언니를 만남. ㅜㅜ 구미 ic에서 내리면 금방이던데. ㅜㅜ 미안해요 사랑해요. 극도의 허기에 빠른 메뉴~! 고봉민씨네 김밥 쳐묵쳐묵쳐묵~ 

 

대구 경북 송어낚시터 학서지

 

구미시 구평동에 위치한 학서지는 경북권 무지개 송어 유료낚시터로 이미 유명한 곳인 듯 했다. 남자는 2만원, 여자는 1만원. 간만에 여자로 태어나 행복했음. ㅋㅋ 처음 가보는 유료낚시터라 긴장했으나 든든한 언니가 있어 다행ㅜ 알라뷰. 허나 버려지지 않는 이 놈의 촌티.. 신기해서 계속 두리번 거렸다. ㅋㅋ 철길? 따라 네모로 가두리 양식장 같은 느낌. 알아서 자리 잡으면 된다해서 우리는 딥 왼쪽 구석으로~

 

대구 경북 송어낚시터 학서지

 

수심이 내 키보다는 더 될것 같고... 난 수영을 못하고... 뭔가 긴장되게 만드는 이 발판. 안전하겠죠? 나 보다 더 키크고 덩치 있으신 아저씨들도 다들 많이 낚시하고 가셨던 것 같은데.. 내가 걷는다고 무너지거나 철이 째지진... 않겠죠? 

 

자리 잡고 친구가 협찬해준 작은 미노우 투척~

 

 

학서지 무지개 송어

 

 

하자말자.... 웜마. 뭔가요. 바로 득템. 처음 배울 때부터 베이트로 배워서 스피닝 컨트롤 저질인 나에게... 캐스팅도 못하는 나에게 조차 이리 간단하게 기회를 주시면.. 무지개 송어낚시는.. 던지면 나오는 씬나는 힐링낚시인건가 했는데. 후에 보니 그렇진 않았음. ㅋㅋ 쨌든. 감사감사~

 

학서지 송어낚시

 

우리가 조금 늦은 오후에 갔다보니 금새 해가 지려했다. 언니 멋있음!! ㅋㅋ 해가 지니 낚시터 입구에 라이트가 켜졌다. 학서지는 밤이 되어도, 낚시를 하기에 무리 없었음. 원래 다 그런건가요. ㅋㅋ 언니는 지그헤드에 웜을 써서 몇마리 꺼냈는데. 내가 잡은 것 보다 큰거 같은데... 사이즈가 마음에 안든다고 촬영 안함. 언니 더 멋있음!! ㅋㅋ

 

학서지 무지개 송어 낚시

 

대구 경북권에 송어 낚시터가 아직 개장을 많이 안했던 터라. 역시 낚시 바닥은 좁은거죠.ㅋ 대구 율하에 있는 카페루어스토리 사장님과 아부가르시아 필드스텝 mc 장효민님 딱 만났지요. 역시... 효민오라브이. 아주 타작을 하심. 내년에 새로 나오는 송어 로드 테스트 한다고 오셨다능디 한 채비 나오면 다른 채비 바꿔서 던지고 또 잡고, 잡으면 채비 또 바꾸고. 보고만 있어도 신기하고 재밌고. 역시 능력자들은 달라달라. 

 

대구 경북 송어낚시터 학서지

 

요래요래 우리도 손맛 보고~ 안얼어죽으려고 그리 껴입었는데도 이젠 해가 지면 너무 추워서 ㅜㅜ 후딱 철수. 유료 낚시터는 이 안에 대상어종이 있다는 확신이 있어서 그런가. 조급해지지도 않고 안달나지도 않고 재밌게 낚시를 했던거 같다. 물론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냈기에 즐거웠겠지만. 

 

여러가지 캐스팅 기법과 채비 운용방법을 알려주신 장효민 오라브니 감사감사요~^^ 

고퀄리티 하드베이트 협찬해주시며 액션 방법 가르쳐주신 루어카페스토리 사장님 감사감사요~^^ 

 

송어태클 협찬해주신 사진찍는낚시꾼님 감사감사요~는 당그이고... 미안하다. ㅜㅜㅜㅜ 그 쪼꼬만게 그마이 비싼지도 몰랐는데. ㅜㅜ 하필 캐스팅 했능데 바람 불어서. ㅜㅜ 왜 그게 하필 그물로 날아가서 ㅜㅜㅜ 내가 수영이라도 해서 구했어야 하는데.... 추운건 둘째치고 내가 수영을 못해서..... 목숨하고 욕먹기를 비교 해보니 욕 먹는게 나을 것 같더라... 로드도.... 우어어어어 ㅜㅜㅜㅜㅜ 암쏘쏘리벗알라뷰ㅜㅜㅜㅜㅜ

 

1000 같은 70을 가지신 멋진 언니 덕에, 처음 해보는 무지개 송어 낚시였지만. 손맛도 잘 보고 신나게 잘 논 것 같아 행복한 하루였음! 언니 제 맘 알죠? 엄청나게 감사했고 허벌나게 사랑합니데이~ ㅋ 끝!!

 

 

 

 학서지 낚시터 주소 : 경북 구미시 구평동 101

상세정보

주소

 

배스노리의 놀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