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일기

바이크 등록 : 울릉도 이륜자동차 사용 신고 하기, 번호판 달기

by 배스노리 2022. 12. 9.

빠야가 선물해준 바이크를 타기 위해 제일 먼저 할 것은 바이크 등록하기~!! 울릉도에 이륜자동차 사용신고를 하고 번호판을 발급받아야 한다 했다. 

 

 

예전에는 50cc는 번호판 없이도 주행하는것이 합법이었다는데, 지금은 모든 바이크가 번호판을 달고 다녀야 한다고 법이 바뀌었다 했다. 그게 아니더라도 나는 보험을 들고 싶어 등록하려 했었음. 

 

중고 스쿠터를 등록하려면 '이륜 자동차 사용 폐지 증명서, 이륜자동차 양도 증명서, 판매자와 구입자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했고, 우리는 오토바이 샵에서 구매했던지라 스쿠터가 올 때 트렁크에 들어있었음. 덕분에 엄청난 시간을 기다렸지만.. ㅉ

 

그리고 제일 중요한 보험 가입. 예전엔 보험 등록증을 가지고 가야했다는데 요즘은 전산에서 조회해, 서류가 없어도 가입만 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함. 첫 등록이라 혹시 사고 낼까 봐 대인배상 최대 올리고, 대물배상 좀 올리고 해서 7만 얼마였던 거 같음. 이륜차는 자차가 없다는 걸 이 날 알았다. (다음 연도엔 6만 얼마로 내려갔음)

 

첨에 울릉군청으로 가야하는지 알고 도동 넘어갔는데.. 읍사무소로 가보라 해서 다시 이동.

 

 

50cc 미만은 취득세가 없어서 번호판 대금이랑 수입인지세만 나왔다. 군청 농협에 가서 처리하고 영수증 들고 읍사무소를 다시 오라함. 

 

도동 읍사무소와 군청이 바로 근처라 군청에 주차하고 걸어서 왔다리갔다리 했다. 

 

울릉군청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2길 66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206-1

 

 

드디어 발급받은 내 스쿠터 넘버~!! ㅋ 

원래 번호판은 가리는 것이지만.. 어차피 스쿠피가 울릉도에 단 한대 있는지라.. 이러나저러나 누가 봐도 내 거라 그냥 냅두는걸로. ㅋㅋㅋ 

 

울릉읍사무소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길 158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251-2

 

넴. 잘 받았슝~ 캄싸해요우~ 고생많으셨어요 샷. ㅋㅋㅋㅋㅋ

 

 

예전에 자동차 번호판은 사고 때문에 교체할 때, 자동차 번호판 제작소에서 직접 교체하며 절대 무궁화는 건들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은데.. 이륜차는 무궁화랑 번호판을 나한테 줘서 신선했다. ㅋㅋㅋ 번호판을 직접 달라니.. 원래라면 바이크샵에 가서 달아달라 하는건가? 

 

우리 정슨생님은 만능이시라~ 우린 직접 달기로. 

 

 

넴. 이쁘게 제가 한번 박아보겠습니다! ㅋㅋㅋ

 

 

직접해서 그런가.. 저 영롱하게 반딱이는 무궁화를 보고 있으니.. 뭔가 뿌듯함이 차오르는 이 기분 무엇인가. ㅋㅋ 

 

 

요렇게 울릉도에 입성한 내 이쓰와, 빠야 간쓰의 커플샷.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