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귀띔

행남해안산책로 맛집 : 울릉도 도동 철수네 쉼터

by 배스노리 2021. 10. 6.

이번 추석에 마마님 들어오신 김에 같이 마실을 나갔다가, 미뤄뒀던 울릉도 맛집 철수네 쉼터 방문하기.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울릉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행남해안산책로~!! 해안누리길34코스로도 불리는 이 해안길 코스는, 작년 마이삭 태풍 때문에 복구공사로 길이 막혔다가 올 9월 말에 다시 일부 구간을 개방했다. 아직 저동 촛대바위쪽에서 출발하는 곳은 막혀있지만 '저동 옛길'을 통해서 지나다닐 수는 있고, 도동항 뒤쪽으로는 공사가 끝났다.

 

내가 울릉도에서 가장 애정하는 곳이 행남해안길이었는데.. 드디어 다닐 수 있게 되었다니 마마님 뫼시고 가봐야지!가봐야지~!!

 

주소 :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행남길 266

지번 :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8-2

전화번호 : 010-3524-1082, 010-2524-5684

 

이 곳은 행남 산책로 중에 있는 곳이라, 차로는 절대 갈 수 없는 곳 이기에.. 주소가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ㅋ 위치를 대충 파악할 수 있는 참고용으로 일단 첨부.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저동 옛길로 가는 행남산책로

엑스 표시가 된 구간은 아직 복구 공사중이라 통행 불가. 저동 공영주차장 쪽에서 시작되는 저동옛길(https://bassnori.tistory.com/441)로 해서 가는 길은 대충 노란색 선이지 싶다. 확대해도 길이 안나와서 대~충 그럴거 같다는 짐작으로 그려본거니 차이가 클 수 있음.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항상 음악소리가 크게 틀어져 있어, 저동 옛길에서 열심히 산길을 내려올때 어느 순간부터 노랫소리가 들리면~!! 바닷가에 거의 다 왔다는 신호로 들었음. ㅋㅋ 

 

철수네 쉼터 바로 밑에 깨끗한 공영 화장실이 있으니, 해안길 화장실을 급히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욤욤.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올 초에 찍은 사진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올 9월말에 찍은 사진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이 메뉴판 사진을 보며 해물전 꼭 먹어보리 했었는데.. ㅋㅋ 드디어! 그것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방문을 하였구려~ 죠아죠아~ 식물 좋아하는 울 마마님 다육이 진열대 보며 신나셨음. ㅋ 엄마, 나도 그런 시선으로만 봐주오... ㅋㅋㅋㅋ

 

철수네 쉼터 메뉴, 가격
철수네 쉼터 메뉴, 가격

우리는 밥을 먹은지 얼마 되지않아서 간단하게 해물전과 호박식혜를 먹기로 했음. 일단 시켜놨으면 구경을 해야지요~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야외 테이블이 널찍널찍~ 벽에는 다녀간 손님들의 흔적이 가득~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행남해안산책로 철수네 쉼터
싱그러운 운치

살살 구경하고 있으니 드디어 나왔쭁

 

철수네 쉼터 해물전
철수네 쉼터 해물전, 호박식혜

 

반찬으로 나왔던 미역지가 진짜 핵존맛탱이었는데 따로 찍은게 없네. 장아찌를 좋아해서 정말 여러종류를 먹어봤다 생각했는데 미역으로 담근건 처음 먹어봤다. 세상에 이걸 이제서야 먹어봤다는 것이 억울했던 맛. ㅋㅋㅋ 진짜진짜 JMT!! 마마님도 처음 먹어본다셨는데 너무 맛있다고 리필 받아오라 명하셨음. ㅋㅋㅋ 

 

우린 둘 다 술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 쫌만 먹어도 후끈 달아오르는지라.. 남은 코스를 위해 막걸리를 패스해야했는데.. 호박식혜 시원하게 한잔 들이키니 아쉬움이 걷어졌다. 

 

더덕전도 궁금하고 해물라면도 궁금하고 미역전도 엄청 궁금하고~!! 특히 특미라는 대황밥은 완전 궁금!! 어쩔 수 없이 빠야랑 메뉴 부수기하러 다시 와야겠넹. ㅋ

 

맛도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고~ 말 그대로 정말 잘 쉴 수 있었던 '철수네 쉼터' 였음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