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귀띔

울릉도 현지인 맛집 : 저동항 전주식당 오삼불고기

by 배스노리 2021. 10. 14.

현지인 언냐에게 추천받은 울릉도 맛집 들려보기.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

 

울릉도 들어오곤 집밥에 빠져 울릉도 맛집 투어에 소홀해지고.. 틈틈히 다녀보자 했지만 집 바로 근처인데도 잘 안가짐. ㅋㅋ 몇일 면요리를 해먹었더니 문득 매콤한 것이 땡겨 생각났던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의 오삼불고기~!! 이번에 먹어보자하고 냉큼 갔지요~!!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158-1

경북 울릉군 울릉읍 저동리 85-1

전화번호 : 054-791-3010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
저동 전주식당

 

저동항 여객선 터미널 바로 뒤에 위치. 저동항으로 들어오는 여객선을 이용해서 들어왔다면 점심을 먹기에 좋을 듯.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
전주식당 홀

 

저동에 있는 식당 치고는 평균보단 큰편이라 해야하나.. 

 

전주식당 메뉴, 가격
전주식당 메뉴 & 가격

빛반사 죄송... ㅋ

전주식당은 오삼불고기가 가장 유명하기에 일단 이것부터 먹어보자했음. 당연히 울릉도 오징어가 들어가네요~ 두끈두끈 기다리면서 구경하니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

 

울릉도지사가 추천하는 맛집

"그 흔한 '오,삼'이 아니랍니다!"

 

전주식당의 오삼불고기는 주문 즉시 양념을 버무린다고. 오징어와 채소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씹는 즐거움이 배가 된다는 글에 두끈두끈 두배. ㅋㅋ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

 

메스컴이 극찬한 명품맛집으로 2019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도 탔었고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

 

카운터쪽에는 가수 '비' 등의 연예인분들도 다녀가신 흔적이 있고~ 착한가게, 여성친화기업 선정 등 모르겠고 현기증 나여 빨리주세여어어~ ㅋㅋㅋㅋㅋ

 

전주식당 오삼불고기

 

드디어 행차했느뇨 오징어 불고기~!! 큼직큼직 이쁘게 썰린 오징어들이 듬뿍 들어있었다. 언제 먹어도 되냐 여쭈니 봐준다고 알려준다심. 

 

울릉도 현지인 맛집 전주식당
전주식당 오삼불고기

지금 사진으로만 봐도 저 울릉도 미역취는 군침이 다시 돋는듯. ㅜㅜㅜ 콩나물 밑이 울릉도 부지깽이 나물 무침이고, 메추리알 왼쪽 옆이 울릉도 미역취 나물 무침이라셨는데.. 진짜 완즌 내 스타일~!! HJMT~!!

 

전주식당 오삼불고기
다 익은 오징어 한점
전주식당 오삼불고기
다 익은 삼겹살 한점

사장님께서 열심히 볶아(?)주셔서 우리는 편하게 나물 챱챱 기다려~를 하다가, 드세요~ 허락 떨어지는 순간 우어어어어 하며 달려들어 순식간에 끝장내버렸달까... ㅋㅋ

 

원래도 그리 맵지 않아 초등학생도 먹는다셨지만.. 매운걸 1도 못먹는 나로 인해, 하나도 안맵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었는데 진짜 딱 내 입맛에 꿀맛이었다. 삼겹살이나 오징어 크기도 두툼하고 큼직한데, 입안에 가득찬 부드러운 식감에 딱 알맞은 양념의 조화는~!! 밥도둑이죵죵죵. ㅋㅋ 더 맵게도 가능하다셨으니 주문할때 취향껏 미리 말하면 좋을 듯.

 

다음에는 더덕구이에 도전해봐야지~

 

왜 현지인 맛집인지 인정되는 맛난 외식이었다아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