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귀띔

울릉도 저동 맛집 : 선산곱창 & 바다 양푼이 동태탕

by 배스노리 2021. 7. 17.

구미에서 지인의 소개로 선산곱창을 먹어보고는 푸욱 빠져, 구미를 가면 종종 포장을 해왔었다. 울릉도 일년살이 계획했을 때 울릉도엔 식당 종류가 많지 않을걸로 예상하고 외식생활에 기대를 별로 안했었는데.. 왠열. 선산곱창이 있네?? 아싸라비야 달려가보기. ㅋㅋㅋ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주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봉래2길 20-10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331-4

전화 : 054-791-9933

 

저동인데 주소는 도동인 이 신기한 울릉 저동 주소세상. ㅋㅋㅋ 우리 동네라 딱 가깝고 좋고~ 했으나. 처음 찾아갈때 약간 해맸음. 아직은 골목길이 익숙하지 않아서 여긴가, 아닌가 몇번 두리번 거렸다.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이 골목 안 번쩍하게 조명이 있는 저 곳이 선산곱창 & 바다 양푼이 동태탕. 

떡집 찾을 때도 그랬지만.. 어찌보면 참 좁은 골목길인데 이게 길이다. ㅋㅋ 그 안에 상권이 있는게 마이 신기함.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울릉군 좋은 식단 모범음식점이 똬악~ 신뢰감이 생기는 입구에 이미 씬나버렸음.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선산곱창도 이 집이고, 바다 양푼이 동태탕도 이 집인가 보다. 

 

선산곱창 영업시간

영업시간

11:00~14:00

17:00~23:00

 

8시면 거정 다 문을 닫는 울릉도에서, 야간시간까지 영업이 된다는 것도 늠나 좋음.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1층 홀에는 손님들이 계셔 사진 찍기가 좀 그래서 못 찍었다. 홀 테이블이 4개에 안쪽에 방으로 두 테이블이 있었고, 2층에는 못올라가봐서 몇 테이블인지 모르겠다. ㅋㅋㅋㅋ 애인이 바뀌어도 모른척 해준다는 글귀가 웃겼음. ㅋ 문구를 보니 급 예전에 안민고개 토스트집 사장님이 떠올랐었다. 울적하면 운전용 친구 하나씩 꼬셔 달렸더니.. 매번 다른 친구랑 오네라고 하셨었지. 진짜 다들 친구라 참 다행(?)이었던가. 썸남 델꼬 갔다간 새될뻔. 음. ㅋㅋㅋ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곳곳에 있는 센스있는 재미난 글귀들 구경하는 맛도 좋았음. ㅋ

 

선산곱창 메뉴, 가격
선산곱창&바다양푼이동태탕 메뉴, 가격

우리는 내 사랑 곱창전골부터~!!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울릉도 선산곱창 곱창전골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곱창전골 맛있게 먹기

1. 센불로 끓이면서 눈으로 먼저 시식하기 : 센불로 계속 끓이면서 고기가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먹을 준비를 한다.

2. 약한불로 끓이며 맛있게 먹기 : 약한불로 자작자작하게 끓이면서 맛있게 먹는다. 이때 육수 수위를 보고 모자라면 육수를 더 붓는다.

3. 사리 추가로 두번째 맛 즐기기 : 라면, 우동, 당면사리를 입맛에 맞는 사리 추가로 얼큰하고 더욱 깊은 맛을 맛 볼 수 있다.

4. 볶음밥 추가로 세번째맛 즐기기 : 아쉽다면 남은 양념에 공기밥을 볶아 드시면 먹으면 먹을수록 땡기는 별미를 맛보게 된다.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곱창전골 볶음밥

곱창이가 정말 많이 들어있었는데.. 먹기 바빠서 찍지를 못했네.. ㅋㅋ 

원래도 좋아했던 곱창전골이라.. 정말 열심히 목구멍까지 꾹꾹 넣었더니 물도 못마시게 배가 너무 꽉 차서.. 숨 쉬기도 힘들었찌... 

 

얼마뒤에 

 

울릉도 저동 맛집 선산곱창, 양푼이 동태탕
양푼이 동태탕

양푼이 동태탕도 먹어보러 갔다가 시원하고 깔끔하게 또 포식하고 나왔다. ㅋㅋ 

 

그동안 열번은 안들렸지만 항상 홀에 현지인분들이 꽉꽉 차 계셔서 이 곳이 현지인 맛집이구나가 확 느껴지는 곳. 이런 골목안에서도 장사가 잘 되는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게지. 음음. 찜도 먹어보고 싶은데 아직 우리는 동네 지인이 별로 없어서 둘이 먹기엔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도전을 못하고 있음. 

 

조용한 울릉생활이 너무 좋아 아직은 그닥 친구를 만들고 싶지 않은데.. 찜 먹어보고 싶어 친구들을 만들어야 하나 고민이 된다.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