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릉 놀이/울릉 일기

울릉일기 #30 : 울릉천국 이장희씨 명소

by 배스노리 2021. 6. 17.

2021.08.09

 

마마님이 전화오면 항상 묻는다. 이장희씨 동네 가봤냐고. 매번 아직 정리가 덜 되서, 페인트칠 해서 라고 대답을 하다가 드디어 가보자 맘 먹고 나서보기. 나는 젊어서(?) ㅋㅋ 이장희님은 모르는데 세시봉은 얼핏 들어본 거 같고.. 그래도 잘 모르겠는데 빠야는 안다고 하니. 음. 세대차이. ㅋㅋㅋㅋㅋ

 

주소 :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평리2길 207-16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현포리 61-2

 

주소를 찍고 가면 위 사진에 보이는 사거리(?)가 나오는데, 사거리에서 우측에 보면 주차장이 있다. 화장실도 깨끗하게 있음~!

 

울릉도 스탬프투어

입구에 보면 이렇게 울릉도 스탬프투어 함이 있음. 역시나 우리는 아직도 스탬프북을 못챙겼지...... 왜 저걸 보면 생각이 나는 것이가. 

 

울릉천국 입구

이렇게 길을 따라 올라가면

 

울릉천국 안내판

약도가 있다. 7번이 주차장. 

 

1번부터 순서대로 돌래띠.. 너무 이른 시간에 가서 울릉천국아트센터는 문을 닫고 있고.. 아트센터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니 확인하고 가면 좋을 듯. 

 

우린 그래서 4번 세시봉친구들 쪽으로 돌아보자 했다.

 

 

길도 참 이쁘다. 

 

연못

4번으로 가려니 먼저 나온 5번 연못. 분위기도 너무 좋은데

 

조찬 중이신 잉어씨

 

애들 사이즈도 너무 좋다. ㅎㄷㄷ ㅋㅋㅋㅋㅋ 

 

세시봉 친구들

세시봉 친구들이 뭘까 했더니 

 

 

친구분들의 사인이 새겨져 있었다. 

 

울릉도는 나의 천국

가수 이장희님의 노래 '울릉도는 나의 천국' 가사인듯 한데.. 한번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가사. 울릉도는 나의 천국까지는 나도 완전 격공하는데.. 나는 죽으면.. 마마님 옆에 가고 싶음. ㅋ

 

야외무대

1번 아트센터 옆으로 3번 야외무대가 있다. 공연도 하시나 보다. 

 

이장희씨 댁

뒤에 파란 지붕이 가수 이장희님 댁이라던데 바로 옆에 교회가 있다. 딱 마마님 취향이 확실하네.

 

울릉천국은 이장희씨가 자신의 농장과 집 앞 부지 일부를 제공하고, 경상북도와 울릉군이 7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서 2016년도에 세운 지상 4층의 울릉천국 아트센터와 이장희씨댁으로 이루어져있다. 

 

얼마전 집사부일체라는 프로그램에서 사부하우스로 소개되었다는데.. 만삼천평이었구나. 은퇴하고 이렇게 자신을 기념할 수 있는 곳에서 나만의 천국을 만끽하며 일상을 보낼 수 있는 기쁨은.. 어떤 기분일까.. 는 좀.. 부러웠다. 성공이랄까 부귀 영화에 별 관심이 없는 편이라 생각했는데, 문득 부러움이 드는 낯선 감각은 좀 흥미로웠음. 

 

6월 중순에 마마님 오시면 꼭 같이 와서 아트센터 안에도 구경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