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놀이/공감 글귀

공감 글귀 : 김난도 아프니까 청춘이다 중에서

by 배스노리 2015. 1. 1.

 

김난도 아프니까 청춘이다

 

 

누군가는 젊은 시절의 내가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지금의 성숙한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면,

나는 웃기지 말라고 말해주고 싶다.

 

성숙, 그런 거 안해도 좋으니까

그런 어려움은 절대 다시 겪고 싶지 않다.

그런 시련일랑 

나중에 조금 더 어른이 되어,

그런 종류의 문제를 처리할 수 있는 때가 됐을 때

그때 맞아도 충분하니까.

 

지금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서

힘들어 하고 있겠지만,

 

명심하라.

 

그럼에도 시련은 그대를 강하게 만든다. 

 

- 김난도 '아프니까 청춘이다' 중에서

 

 

그럼에도. 그래. 그럼에도. 아무리 혹독한 시련으로 내가 너덜너덜 해졌어도. 질근질근 자존감이 짖이겨졌데도. 그래. 그럼에도 나는 조금 더 강해졌으리라. 그거 하나라도 남아 어찌나 고마운지. 도대체 얼마나 더. 어디까지 강해져야 나는 흔들리지 않을 수 있을까. 파고들어 서러운 말. 명심하라. 그럼에도 시련은 그대를 강하게 만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