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놀이/드라마 명대사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명대사. 글귀 이미지.

by 배스노리 2014. 6. 27.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명대사. 글귀 이미지.

 

2005년에 방영되었던 16부작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당시엔 정말 재밌게 봤었던 기억인데, 서른이 되어 다시 느껴본 이 대사들은.. 참 기분을 심란~~하게 만든다.ㅋ

 

 

내 이름은 김삼순 명대사

 

 

 

그땐 몰랐다. 

그가 나에게 했던 많은 약속들이 얼마나 허망한 것 인지.

그 맹세들이 없었더라면 지금쯤 덜 힘들 수 있을까?

헛튼 말인 줄 알면서도 속고 싶어지는 내가 싫다.

의미없는 몸짓에 아직도 설레이는 내가 싫다.

사랑을 잃는다는 건, 어쩌면 자신감을 잃는 것 인지도 모르겠다.

 

 

내이름은김삼순 명대사

 

 

인생의 주인공이 나였던 시절.

구름 위를 걷는 것처럼 아득하고 목울대가 항상 울렁거렸다.

그 느낌이 좋았다.

거기까지 사랑이 가득차서 찰랑거리는 것 같았다.

한 남자가 내게 그런 행복을 주고 또 앗아갔다.

지금 내가 우는건 그를 잃어서가 아니다.

사랑, 그렇게 뜨겁던게 흔적도 없이 사라진게 믿어지지 않아서 운다.

아무 힘도 없는 사랑이 가여워서 운다.

 

 

내이름은김삼순 명대사

 

 

신경질나 죽겠어.

이제 남자 때문에 울 일도 없을 줄 알았는데

서른이 되면 안그럴줄 알았다.

가슴 두근거릴 일도 없고, 전화 기다리느라 밤 샐 일도 없고

그게 얼마나 힘든 일인데..

그냥 나 좋다는 남자 만나서

가슴 안다치게.. 내 이 마음 안다치게..

그냥 그렇게 살고 싶었는데

근데 이게 뭐야. 끔찍해.

그렇게 겪고 또 누굴 이렇게 좋아하는 내가.

나는 내가 너무너무 끔찍해 죽겠어, 아주.

심장이..

 

심장이 딱딱 해졌으면 좋겠어.

 

 

내이름은김삼순 명대사

 

 

그래. 지금은 반짝반짝 거리겠지.

그치만 시간이 지나면 다 똑같애.

그 여자가 지금은 아무리 반짝반짝거려 보여도

시간이 지나면 아무것도 아닌 것 처럼 된다고.

지금 우리처럼...

그래도.. 갈래..?

 

사람들은 죽을 걸 알면서도 살잖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