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스 놀이/배스 포인트 소개

경북 영천 배스 포인트 : 대미지 or 대미제

by 배스노리 2015. 9. 24.

이번엔 경북 영천권 배스 포인트 중 대미지 또는 대미제로 불리는 저수지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웹 검색에서는 대미제라고 검색을 해야 지도가 나왔음.



주소 : 경북 영천시 금호읍 대동마을길 19

경북 영천시 금호읍 대미리 747


경북 영천시 금호읍에 위치한 약 88,000㎡의 저수지이다. 평균적으로 나오는 사이즈는 2~4짜급들이 주로 나오고 있으며 런커도 간간히 출몰하고 있다. 새물 유입되는곳이 두곳이 있고, 수초와 마름도 어느정도 형성이 되어 있어 버징낚시도 가능하다. 오픈워터 낚시와 헤비커버 낚시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필드이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어느정도 나오는 저수지라서 배스의 힘 또한 좋은편이다. 주로 사용되는 루어는 웜을 이용시 다운샷, 프리리그가 주 이고, 하드베이트 운용시 미노우에 좋은 반응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다운샷과 락스피너(스위머)에 좋은 반응을 많이 보았다.  


대미지 맵



마을 입구로 저수지에 진입을 하게 되는데 처음 보이는 것은 제방이다. 일반적인 저수지들에 비해 대미지의 제방권은 수심이 그리 깊지 않은 것 같다. 위성 사진이 아직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아서인지 마을 입구에서 우측으로 가면 저수지를 오른쪽으로 돌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제방을 지나게 되면 이차선 도로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마을 입구를 따라 쭈욱 올라가면 저수지를 오른쪽으로 돌 수 있다. 군대군대 주차할 공간들이 간간히 있다. 


처음 대미지를 가게 되면 입구에서 조금 위쪽 별표지점을 대부분 공략한다. 그 위로도 중간중간 워킹 구간이 나와있고 왼쪽 새물유입구 쪽에 대부분 (갈때마다) 대낚? 붕어 낚시 하시는 분들이 항상 계시는 듯. 도로를 따라 쭈욱 올라가서 다리 같은 것이 나오면 우회전을 하여 들어가다보면 오른쪽 새물 유입구로 진입할 수 있다. 그 안으로 조금만 더 들어가면 3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별표는 내가 주로 애용하는 곳들. 


그때 놀았었죠 



대미지를 처음 갔던건 올해 6월 이었나? 약속이 있어 금호에 갔다가 시간이 좀 있길래 참새에게 생각나는건 방앗간 뿐. ㅋㅋ 네비에 근처 저수지를 보니 대미지가 있었다. 뉴필드 알랍알랍. 아싸 구경 삼아 가보자했는데 엄뭐~ 배스 낚시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 올레. 


그러고 몇일 후 바로 짬낚 야습을 갔는데... 너무 재미를 봐버렸음. ㅜㅜ 2,3,4학년 골고루 막 그냥 잘 나오고 막 그냥 째줘서 나의 ml이 끽익끼익거리고. 간만에 어찌나 신나던지 몇일 계속 대미지 대미지 대미지. 문제는... 재미는 단 3일뿐... ㅜㅜㅜ 



그 후로도 짬낚으로 자주 애용했으나 나의 미천한 실력은 낱마리... 그때의 그 단체 피아노들은 어디를 갔나요. ㅜㅜ 대신 간간히 4짜들이 엄청난 째기놀이를 해줘 아직도 즐겨가는 곳. 대부분 c테일 다운샷으로 천천히 질질 끌어오다가 만났음.


요즘들어 찬란한 와이파이가 반짝이는 대미제라... 일찍 안가면 워킹구간이 안나와서 슬프다... 여기도 보면 쓰레기가 천지. 물론 어떤 쓰레기든 마을 분들께 다 피해가 되지만... 다른건 몰라도 배스낚시인이 와서 버린거 티나게. 웜 봉지를 무단투기하는 행동은 제발 안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