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놀이/공감 글귀

진정한 여행 - 나짐 히크메트 : 힘이되는 좋은 글귀

by 배스노리 2015. 8. 26.

 

나짐 히크메트 진정한 여행

 

 

가장 훌륭한 시는 아직 씌어지지 않았다. 

가장 아름다운 노래는 아직 불려지지 않았다. 

최고의 날들은 아직 살지 않은 날들.

 

가장 넓은 바다는 아직 항해되지 않았고 

가장 먼 여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불멸의 춤은 아직 추어지지 않았으며 

가장 빛나는 별은 아직 발견되지 않은 별. 

 

무엇을 해야 할지 더 이상 알 수 없을 때 

그 때 비로소 진정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더 이상 알 수 없을 때 

그 때가 비로소 진정한 여행의 시작이다. 

 

- 나짐 히크메트 '진정한 여행'

 

 

잘못든 길도 길이라 했다. 계획된 것이 아니라, 잃고 헤매기에 맞이하게 되는 뜻밖의 행운들도 있다. 헤매면 헤매는대로 그 역시 여정이고, 쉬면 쉬는대로 그 역시 삶의 여유로 받아들이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내가 되길, 마음으로는 수백번 수천번 다짐하는데 막상 현실에선 비교질이나 하며 내가 나를 갉아먹는다. 눈을 감고 귀를 닫고 그저 내 안의 소리에만 귀 기울이며 한발짝씩 나서야 함을.. 진정한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선 모든 스위치를 다 꺼야한다.

 

 

배스노리의 놀이터

 

댓글